그렇다. 오늘이 코로나 재확진되고 마지막 격리날이다.
28일로 바뀌는 순간 격리해제 두둥! + 3월 1일 출근이라는 안타까운 소식
빨간 날인데 나는 출근이라니 좀 안타깝다.
2023.02.23 - [• Daily Life/• 일상 끄적끄적] - 코로나 재확진 : 코로나 두 번째 확진 증상 확진 후 외출 가능여부 시간은?
코로나 재확진 : 코로나 두번째 확진 증상 확진 후 외출 가능여부 시간은?
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2월 21일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았다. 나는 이미 22년도 4월에 한번 걸렸었기 때문에 재확진인 게 믿기지 않았다. ( 그때 얼마나 고생했는데.. 또 걸리다니..) 처음 걸렸을 때
sso-ssos.tistory.com
위 글을 보면 알겠지만 진짜 너 확진 그냥 확진 PCR 안 받아도 너는 그냥 확진 이라며
자가키트에 아주 진하고 선명하게 두줄이 떴었다.
확진된 걸 알았던 지인들은" 너 두 번째 확진이지? 처음이랑 비교해서 어때? "라는 질문들이 많았기에 한번 풀어보려 한다.
코로나 재확진 후 증상
1일 차 : 목 부 음, 목 따가움, 칼칼함, 약간의 미열
2일 차 : 새벽부터 고열
3일 차 : 기침, 피 섞인 가래, 미열
4일 차 : 숨 쉴 때 조금 답답함
5일 차 : 약간의 기침
6일 차 : 멀쩡
7일 차 : 아주 멀쩡
저번에 썼다시피 아침에 일어나서 목이 답답해서 가래 뱉었더니 피가 조금 섞여 나오길래 어머? 했었다.
그 이후에 한 번 더 뱉었을 땐 정말 새빨간 피가 주르륵.. 하는 거 보고 얼마나 놀랬던지.일단 그날 이후엔 피는 뱉은 적 없다.
4일 차쯤 청소한다고 설치는데 좀 심하게 움직여서 그런지 숨 쉬는 게 조금 답답했다.
5일 차까지는 엄마랑 통화할 때도 목소리가 아직 안 좋다는 말과 기침이 조금 있었지만 일상생활에 문제는 없었다.* 어차피 집에만 있는데 문제 될 건 없었다.
6일 차에 혹시 몰라 키트 한번 해봤었다. 첫 코로나 확진 때는 5일 차쯤 한 줄이나 왔었기 때문이다.결과는! 한 줄이었다. 이제 내일이 얼른 지나가길 바라며 티브이보다 잠들었다.7일 차 드디어 오늘 24시 이후 격리해제다.
카톡으로 격리 해제 후 며칠간은 조심하란 협박이 있었고, 뭐 딱히 출근 말곤 할 게 없어서 그러려니 했다.
아 참! 나같이 혼자 사는 사람들은 누가 챙겨줄 사람이 없어서, 장은 어떻게 보지라고 생각했는데,
식품 구매라던지 필수로 나가야 하는 사람들은 두 시간 이내 외출이 된다고 했다.
근데 나가기 귀찮아서 배달음식으로 때웠더니 집에 쓰레기가 무슨..
오래간만에 환기도 싹 시키고 청소도 싹 하고 격리 해제 될 준비 중이다.
일단 풀리면 차 배터리부터 충전시키러 드라이브부터 가야겠다.
이렇게 꿀 같은 타의로 얻은 일주일 휴가가 끝이 났다.